거창군복합교육센터 건립 관련 정보
본 정보는 『함께하는거창』이 거창군복합교육센터 건립과 관련해서 조사한 내용입니다.
<기타 내용>
‘함께하는거창’ 거창복합교육센터 건립사업 반대 성명서 발표(2020.11.18)
거창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거창군협의회(민주평통) 주최로 ‘평화와 교육의 도시, 거창의 미래를 전망하다.’라는 거창군민대토론회가 2021년 7월 21일 거창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림.
인구교육과 임양희 과장 주최 소그룹 간담회 진행(20명 내외, 하루 2~3그룹)
중.고 교장선생님, 학생대표, 학부모대표, 대학생대표, 학원선생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집, 예총, 도서관운영위원회, 이장협의회, 새마을회, 생활개선회, 희망하는 시민단체 등을 상대로 의견을 수렴(9월 30일)
거창군교육협의체 구성을 위한 대토론회 참가자 간담회 개최(10월 13일).
거창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와 인구교육과 담당자 간담회 개최
2021년 10월 29일 오후6시 30분 청소년수련관 회의실.
참여단체: 함께하는거창, 전교조, 푸른산내들, 농민회, YMCA
거창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모임
2021년 11월 4일(목요일) 7시 광안리 모임.
참여단체: 함께하는거창, 전교조, 푸른산내들, 농민회, 여성농민회, YMCA, 사람사는세상
함께하는거창 거창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에 의견제출
『함께하는거창』은 거창군이 약 1천억 원을 투자하여 건립하고자 하는 ‘거창군복합교육센터’ 건립사업 계획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의견을 제시합니다.
거창군이 진정으로 거창의 교육 발전을 원한다면, ‘거창군복합교육센터’건립 계획을 전면 취소하고, 교육전문가들을 위주로 장기적인 거창교육발전을 모색할 ‘교육도시 기획위원회’를 구성하여 교육도시 거창의 청사진을 만들고 그 청사진에 따라 사업을 추진해야 마땅하다고 봅니다.
거창교육발전을 위해 거창군이 추진 중인 ‘거창군복합교육센터 건립사업’은 주객이 전도되었고 앞뒤 순서가 뒤바꿨습니다. 거창군은 ‘거창군복합교육센터 건립 타당성’을 조사하기 전에 거창군의 교육 발전을 위한 기획위원회를 구성하고 다양한 군민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도시 거창의 청사진을 제시했어야 합니다. 그러나 거창군은 ‘거창군복합교육센터 건립 계획’을 먼저 세워두고 그 이후에 거창교육발전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이는 거창군이 대형 건축물을 세우겠다는 계획에 교육을 이용하고 있는 것일 뿐, 거창의 교육 발전과 무관하다고 판단됩니다.
『함께하는거창』은 지금이라도 거창군이 진정으로 거창의 교육 발전을 원한다면 ‘거창군복합교육센터 건립사업’을 완전 백지화하고, 가장 먼저 거창의 미래 교육 발전의 방향을 모색할 ‘교육도시 기획위원회’를 구성하고, 자율적 논의를 통해 교육도시 거창의 청사진을 만든 후에 그 청사진에 따라 1천억을 투자하는 것이 진정으로 거창군의 교육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이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요구합니다.
하나, 거창군수는 거창복합교육센터 건립 계획을 전면 취소해야 합니다.
하나, 거창군수는 ‘교육도시 기획위원회’ 구성원을 주민공모선정을 통해 다양한 교육전문가로 최소 50명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하나, 거창군은 ‘교육도시 기획위원회’에서 제시하는 교육도시 거창의 청사진에 따라 1천억을 투자해야 합니다.
- 함께하는 거창 -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의견서 제출(2021.11.05.)
거창군 답변(2021.11.30)
거창군복합교육센터 건립 관련 설문조사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참고하세요.
거창군복합교육센터 건립 관련 설문조사 결과 보러가기